보도·논평

[보도자료 2019.3.5]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사회적경제위원회', '다문화위원회', '홍보소통위원회' 등 3개 상설위원회 발대식 및 비전

날짜 : 2019/04/02 13:35:33 조회 : 2299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사회적경제다문화홍보소통위원회 등

3개 상설위원회 발대식 및 비전선포식 개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국회의원 김경협)은 3월29일(금) 당사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위원회다문화위원회홍보소통위원회 등 3개 상설위원회의 발대식 및 비전선포식을 가졌다. 각 발대식에는 김경협 경기도당위원장(부천시원미구갑 국회의원), 권칠승 전국홍보소통위원장(화성시병 국회의원), 홍미영 전국 다문화위원장을 비롯한 경기도당 사회적경제위원회다문화위원회홍보소통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단 및 지역위원회 사회적경제위원장다문화위원장홍보소통위원장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해 각급 위원회 발대식을 축하하고 2020년 총선승리 결의를 함께 다지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사회적경제위원회다문화위원회홍보소통위원회는 각각 위원회의 역할과 특성에 맞는 개성 넘치는 발대식을 각각 진행하였다.

 

첫 번째로 발대식인 사회적경제위원회(위원장 김보라) 출범식에서는 사회적경제 개념 및 현황 관련 자료집을 배포하고 희망풍선에 희망글은 담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 등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로 포용성장시대를 열겠습니다. 당원으로부터 지역에서 활동하겠습니다. 사회적경제 현장과 함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일하겠습니다.”라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였다.

 

다문화위원회(위원장 고영인) 발대식은 각국 전통의상을 멋을 낸 다문화위원들의 안내를 시작으로 필리핀 이주민 무용단의 이색적인 공연으로 시작하며 발대식의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2018년 기준 이주민 200만명 시대에 걸맞도록 실천하는 다문화위원회의 약속을 담은 선언문에서“첫째, 전 당원은 물론 전 사회를 대상으로 다문화 시대를 위한 인식개선 노력을 꾸준히 전개하겠다. 둘째,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법과 제도를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 셋째, 지역의 각 위원회는 현장의 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반영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조금은 서툰 한국어 발음이지만 더 큰 목소리로 그 의지를 다졌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홍보소통위원회(위원장 이나영) 발대식 및 비전선포식은 “시민이 수고했다 말하는 그 순간까지”라는 주제로 김경협 경기도당위원장과 홍보소통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단이 함께 출연·제작한 동영상을 상영하면서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지금까지 했던 그 모든 노력을 뛰어넘는 진정한 소통을 위하여 무조건 함께 뛰겠다.”는 각오로 인사말·축사·임명장 수여식 등을 진행할 때 모든 참석자가 함께 뛰는 퍼포먼스를 진행하는 등 3개 상설위원회 모두 각각의 특성과 역할에 대한 고찰이 돋보이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모든 발대식을 마친 후 김경협 경기도당 위원장은 “따뜻한 봄날 꽃망울이 터지듯 경기도당의 각급 상설위원회가 개성 넘치는 발대식으로 새로운 출발선에서 큰 시작을 알리고 있다. 지역위원회가 경기도당의 근간이라면 사회적경제다문화홍보소통위원회 등 상설위원회는 경기도 전역, 더 나아가 대한민국 곳곳에서 부문별로 특화된 전문적 역할을 수행하고 조직해 나가는 막중한 임무를 갖고 있다. 이제 1년 정도 남은 총선에서 더 큰 역할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고, 경기도당도 다양한 방식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는 감사의 말을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